카테고리 없음

SD.텍스뷰, 이지뷰어 다운로드 방법

2021. 2. 11.



가끔씩 컴퓨터를 통해 소설이나 논문같은 텍스트 파일을 볼때가 있어요. 이것들은 그냥 메모장으로 봐도 상관은 없지만, 몇가지 기능을 추가로 쓰고 싶을땐 이것 말고 전용 텍스트 뷰어가 필요할꺼에요. 이때 이와 관련된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SD.텍스뷰와 이지뷰어라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D. 텍스뷰 다운로드

먼저 sd 텍스뷰 같은 경우 SDJ.KR 홈페이지에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초기에 압축파일로 되어 있는 설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네요.






다운을 받고 압축을 풀면 4가지 파일이 보일껀데요. 여기서 동명인 SD.텍스뷰를 찾아 실행시키면 됩니다. 열면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보입니다. 아래쪽에 지원이 되는 인코딩 형식이 써져 있으며, 이를 통해 열수 있는 파일도 나와 있네요.




이를 바탕으로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 첫번째 것을 눌러보세요. 이를 통해 PC에서 관련된 확장자를 불러오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으로 애국가를 불러와봤는데요. 보면 일상적으로 보는데는 큰 문제가 없으며, 책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페이지를 넘기듯이 볼 수 있습니다.




위쪽에 보면 뷰어라는 이름답게, 일정 단어를 검색하거나 문서의 글자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 편집을 할 수도 있는데요. 보면 문단을 따로 나누거나, 공백이나 빈줄을 없애는 설정도 할 수 있네요.



이지뷰어 다운로드

다음으로 이지뷰어라고 하는 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이지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에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자작 프로그램' 메뉴를 누르면 이지뷰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관련 파일은 맨 아래쪽에 보이기 때문에, 스크롤을 쭉 내려보시길 바랍니다.)






이 역시 압축파일 형태로 되어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앞과 비슷하게 위쪽에는 전용 메뉴가 있어서 페이지를 넘기거나 일정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스크롤을 내리는 기능들이 가능합니다. 책갈피를 따로 추가할 수도 있는 것 같네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